본문 바로가기

사람 덕질/비오브유

[비오브유] 유빈 생일 V 라이브 (상)

 

2020년 4월 28일

송유빈 생일

=송유빈 오신 날

=송탄절 V라이브

 

내 맘대로

킬포 모아서 후기.

 

(※ 스압, 로딩, 데이터 폭탄,

아무말, 궁예, 팬깍지,

팬심이라면서 최애랑 차애 놀리기

등등 주의)

 

 

원본 영상 링크는 여기고↓

 

https://www.vlive.tv/video/188265

 

[V LIVE] 🤗오늘은 무슨날⁉️

V LIVE에서 영상을 시청해 보세요!

www.vlive.tv

 

전체 약 1시간 3분짜리 영상 중에서

약 30분까지만 다뤘습니다

 

저번 국헌탄신일(4월 15일)

V 라이브가

액티브한 꿀잼 라이브였다면

(특히 송유빈의 대환장 케이크 만들기가)

요번은 느지막한 저녁에

파자마 파티 콘셉으로 해서 그런가

상대적으로

잔잔~편안한 토크 방송 느낌이었는데

 

그래도 킬포는 여전히 많았다

저 둘의 티키타카 때문에

 

당일 라이브 챗창에도 적었고

그즈음 포스팅에도 올렸고

지금은 어느새 5월이 됐지만

송유빈 생일 축하해!

 

 


 

 

유빈: 여러분 안녕하세요!

 

라이브 첨 봤을 때 내가 맨 처음 한 생각  

: 우와 김국헌 앞머리 많이 자랐다

 

 

국헌: 제가 지금 앞이 안 보이는 관계로...

 

아닌 게 아니라 저 모습 보자마자

이거 생각났었음

 

 

패션왕의 장님컷

 

 

멋을 위해 시각을

포 기 한 다

 

 

암튼

ㅋㅋㅋㅋㅋㅋㅋ

 

 

"(둘셋)안냐세요~"

 

네, 이번엔 인사 둘 다 맞았죠?

 

 

국헌: 안녕하세요~ / 유빈: 비유얼...

 

요 국탄절을 포함해서

그동안은 계속 안 맞았었는데

드디어 맞췄습니다

(유빈이가 형에게 맞춰준 듯?)

 

 

 

국헌: 아, (너) 생일이었어요?

 

<유> "하하하하하ㅡ" <쾌>

 

 

이렇게 모른 척했지만

사실 국헌이도 유빈이 생일인 거 알아서

라이브 전에 인스타에다 미리

축하(?) 사진을 올렸음.

저번에 송유빈이 그랬던 것처럼요

:D

 

 

 

(4월 28일 컨스타그램에 올라온 사진)

 

일단 첫 사진은 멀쩡하게.

 

 

더보기

 

 

......

 

귀여운데?

 

 

 

요것도 귀여운데?

멀쩡한데?

 

 

 

 

요거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그래도 좀 약한데?

 

 

(형 생일에 송유빈이 올린 사진)

 

전에 유빈이가

올렸던 거에 비하면...

 

 

 

남이 몰래 찍어준 것처럼 셀카 찍는 송뉴빈을 몰래 찍는 김구컨

 

참고로

위의 송유빈 사진들은

저번 달고나 커피 라이브 때

김국헌이 찍었던 거.

드디어 이렇게 보게됐네여

:D

 

 

생각보다 엽사가 순한 맛이었지만

그래도 덕분에

라이브 전부터 되게 유쾌했어

뵤뷰는 역시 서로 투탁대야 제맛이지!

 

암튼

다시 라이브로 돌아와서...

 

 

 

 

 

유빈: 먹던 거 아닌가요? 고구마무말랭이...

 

고구마말랭이를

고구마무말랭이라고 하는 송유빈.

 

 

대뜸 파자마로 삼행시 시작

 

파자마 파티 콘셉이란 얘기 나오자

기습 삼행시.

 

<송유빈의 삼행시>

파-파자마는요!

자-자암잘 때 입습니다

마-......

 

<김국헌의 보충>

마-마지막으로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빈: 늘었다 형! 연습했써여?! / 국헌: (으쓱)

 

연습은 안 했고

N행시 학원(?)다녔다고 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국헌: 눈이 안 보인다

유빈: 앞머리 때문에 그래여

국헌: 라식 한 번 더 해야겠다(?)

유빈: ...(무시)

 

요런 거라든가

 

늘 입던 짱구 잠옷을

오늘도 입고 싶었지만

이젠 작아진 데다 너무 겨울 꺼라서

털 날려서 못 입었다는 송유빈의 TMI.

 

그리고

 

 

유빈: (챗창에)머리 왜 안 잘라 진짜 이상해...라고...

 

국헌: (별로 안 믿는 듯?)

 

왜냐면

평소 유빈이가 챗창 읽을 때

약간 MSG를 치는 경향이 있거든요...

 

(그리고 저때 나도

그런 채팅 못 봤음ㅋㅋㅋㅋㅋ

없는 건지 놓친 건지는 모르겠지만)

 

 

 

글로벌 나이(?) 22세

 

맞다, 케이크 초가 왜 22인가 싶었는데

해외 미츄님들도 보시기 때문에

한국 나이 말고 글로벌 나이로 했나 봅니다

아마도.

(그럼 왜 김구컨 때는 24로 했느냐는

의문이 또 생겨버리지만...)

 

암튼 초가 둘 다 분홍색이라

케이크 색이랑 잘 어울려서 이뻤다

:)

 

 

 

유빈: 어제 국헌이 형과 한 잔 했습니다.

 

엄지척

 

오오올...

 

근데 같이 술 마신 것까지는 좋은데

송유빈이 숙취 땜에 늦게 일어났다고 함

오후 7시 되기 약 10분 전쯤에.

라이브가 오후 8시인데!

너무 늦게 일어났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더보기

 

국헌: (항의하는 눈빛)

 

그동안 형은 운동삼아 산책도 다녀오고

집안일까지 싹 했다는데!

(청소 끝날 때까지

송유빈은 계속 자고 있었다고 함)

 

 

유빈: 어제 이 사람(형) 완전 취해가지고 아무것도 못했쬬

 

송유빈의 반사(=고자질)

 

 

국헌: (긁적긁적)

 

국헌: 헤헤헿...

 

뭐야 왜 웃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귀여워서 짤은 떴다)

 

 

암튼,

그랬음에도 일찍 일어나서

할 거 다 한 국헌이형.

그리고 유빈이는

생일 축하 답장을 꼬박 보내느라

늦게 잤다고 함.

 

 

 

 

 

유빈: (어제)국헌이형이 광어 사줬슴다!

 

오오오올...

 

그리고 광어 하니까

갑자기 생각나는

 

 

김구컨의 광어댄스

 

이 춤.

 

그리고...

 

 

 

그걸 따라하려는 송유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넵 정말로

그냥 갑자기 생각났음.

 

 

아, 그리고 김국헌이 광어에다

(복)분자까지도 사줬다고 합니다

오오오오올...

진짜 맛있지 그거

 

근데

왜 하필 회를 샀냐면

김국헌이 다이어트 중이라서.

 

 

아아......

 

 

(어쩐지 생일상 위에 고구마랑

제로콜라가 있다 싶었다)

 

 

 

어쨌든 케이크 개시(?)

 

그전에 촛불을 붙여야겠죠?

 

 

 

더보기

 

(불을 못 켜...)

 

하지만 동생의 도움은 거절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불을 무사히 붙였고

송유빈이 이런 파티같은 거 잘 안 한다는,

나한테는 약간 의외였던 얘기가 나온 다음에

(그동안 유쾌한 모습을 많이 봐서

그런 거 잘할 줄 알았는데)

 

 

 

유빈: (챗창에)국헌아 사과머리하자 라는데요?

 

저 사과머리 얘기 나오자마자, 나도

'맞아 저 머리 길이가 그 머리 하기 딱인데'

라고 생각했다

(하면 잘 어울릴 거 같고. 엄청나게)

 

 

(당장 실행)

 

근데 유빈아ㅋㅋㅋㅋㅋ

무슨 형 머리채를 저렇게 서슴없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김구콩 쟤는

왜 저렇게 순순히 잡히고 있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국헌: 생일축하 노래... 필요해요?

 

 

유빈: 아이 뭐... 부, 불러야져 생일이니까...

 

좋은지 싱글벙글한 송유빈

(기여워ㅋㅋㅋㅋㅋㅋㅋㅋ)

 

 

국헌: 사실 생일축하 노래는... 큰 의미가 없어요.

 

근데 형이 저렇게 나와서

유빈이가 소원이나 함 빌겠다고 하는데

 

 

♪ 노래 중 ♪

 

소원 빌기 시작하자

노래 불러주는 형.

아니 왜 이런 걸로 훼이크를 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생일 축하 합니다~♬"

 

화음으로 멋있게 마무리.

하여간 얘들의

즉석 화음 넣기 능력은 진짜 대단해...

 

이렇게 훈훈한 장면이 지나가고

 

 

 

기도가 약간 길어지자 지루한 형

 

(눈동자 움직이는 거 귀여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국헌: 원래 말이 많은 친구라 소원도...

 

유빈이가 평소 투머치 토커라서

기도도 투머치라는 김국헌과

 

 

유빈: ...영광인 줄 아세요.

 

형 몫까지 소원 빌어줬으니

영광으로 알라는 송유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떻게 서로 말 한마디를 안 지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더보기

  

 

국헌: 사실 딸기 알레르기가 살짝 있기는 한데...

 

딸기 알레르기 있는 김국헌은

이 정도는 한 번

시도해볼 만하겠다고 했는데

 

 

이땐 아직 얘가 생과일 알레르기가 있는 줄 몰랐지

 

작년에

'딸기는 살 덜 찔 텐데 하나라도 먹지ㅠㅠ'

이랬던 나는,

이번에는 다른 미츄님들과 같이

'알레르기 조심해ㅠㅠ'하며 걱정했고

 

 

형을 생과즙 탐지기로 쓰려고 했던 송유빈

 

형 과일 알레르기 첨 알았을 때

'좋은 생각'(?) 났다며 이랬던 유빈이도

이번에는 딸기 안 먹는 게 좋겠다고 함

그러자...

 

 

국헌: (발끈) 싫은데요?! 한 입 할꺼에요!

 

갑자기 말 안 듣는

김구콩이 발동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끔 이렇게 송리더에게 반항하는

미운 24살 김회장님이 되시곤 함)

 

 

 

케이크 포장 비닐 핥아먹는 송유빈.

이거 보면서 역시 사람 사는 건

다 비슷하구나라고 생각했다.

나도 꼭 저러거든.

 

 

 

그렇게 좀 먹다가

다 핥아먹기 귀찮아서 중간에 관두고.

바로 저렇게 말이지...

 

그리고

말 안 듣는 김회장님이었다가도

이렇게 동생 앞접시랑 포크 챙겨주는 

다정한 국헌이형.

(딸기도 안 먹었습니다)

 

 

 

 

 

 

 

안(못) 먹는 자 / 먹고 있는 자

 

이거는......

 

둘이 표정 다른 게

너무 귀엽고 웃겨서 캡처해봤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ㅠㅠㅠㅠㅋㅋㅋㅋㅋㅋ

 

 

 

생일이라는 걸 실감했다는 송유빈

 

그리고

다시 생일에 대한 얘기를 잠깐 하는데...

축하받으면 아주 감사하고,

또 생일 파티에 대한 로망이 있긴 하지만

생일날 딱히 뭐를 벌려서 하기보다는

조용히 보내는 편이었다는 송유빈.

(김국헌도)

 

상남자들 특유의 무뚝뚝함인지

어른이 되며 점점 생기는

'뭐하러 이런 일로 소란을 피워'식의

귀찮음 섞인 머쓱함인지

아니면 내가 모를

다른 이유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여튼 그랬었는데,

올해 생일에 팬들이 축하해주고

행복해하는 걸 보니까

거기서 자기도 기쁘고 행복했고,

많은 걸 느꼈다고 함.

 

그렇게 말하고 나서

진지해져서 죄송하다고 했는데

뭐가 죄송해!

살짝 뭉클하고 좋구만 :)

 

 

그리고

이 진지한 분위기를 받아서...

 

 

국헌: 생일로 2행시 갑시다. 생!

 

갑자기 N행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송유빈의 2행시>

생-생생정보통

일-일요일마다 했었는데

 

 

2010~2014년까지 생생정보통이었던 방송

(출처: KBS 공식 홈페이지)

 

※ 정보: 생생정보통은

토요일과 일요일만 빼고 방송했었다

 

 

채팅창에

유빈이가 스무 살 같다는 얘기도 나왔다

그거 분명 칭찬이었을 거야

송유빈 스무 살 때 되게 귀여웠거든

 

 

스무 살인지는 모르겠지만 암튼 지영누님과 무대에 선 송뉴빈

 

봐, 이렇게 뽀짝하고 그러잖아

(그러고 보니 저때 갈색 덮머랑

요번 덮머가 비슷하네)

 

 

 

더보기

 

 

(어딜 가든 자기가 막내고 가장 애기였다는 얘기)

 

스무 살 얘기가 나온 김에,

송유빈이 하소연 비슷한 걸 했는데...

 

팀 시절에도 동생 포지션이었지만

그전에는 더 어렸을 테니까.

주변에는 다들 으른 선배들이고.

(그래서 송유빈 행동에

동생스러움이 잘 묻어나는 건지도 모르겠음)

 

근데 지금은

동생들이 있어서 신기하고,

그게 아직 씁쓸한 정도까지는 아니고

(그럴 나이는 한참 멀었지ㅋㅋㅋ)

자기가 다 컸구나... 라는 생각을 했다면서

 

 

유빈: 낳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머니.

 

아마도 이 라이브를 보고 있을

가족들에게

영상편지를 보내기 시작했다.

 

 

유빈: 어머니, 아버지와.........

 

(버퍼링)

 

 

국헌: 제가 봤을때는 나이를 먹을 수록 어휘력이 좀ㅡ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잠깐 올려다 보기)

 

(종종 뮤웍 쪽에서 어떻게 하라는 식으로

글을 써서 보여주는 모양인데

그때마다 둘이 이렇게 바라보는 거 귀여움)

 

잠시 유빈이 인맥 얘기도 나왔음.

(나도 그 기사 봤어 '얼굴 맛집의 정석')

 

ㅍㄷ에 나왔던 모델 김진곤을 통해서

배인혁 배우랑도 알게 됐다고 하고요

 

(이건 잠깐 딴소리인데

그 진곤이란 친구가 나혼산에

유리랑 같이 나왔던 거

요번에 검색해 보고 나서 알았음

나 그 화 봤었는데 왜 몰랐지?!)

 

암튼

셋이 그렇게 친해졌는데

 

 

국헌: 제가 잠을 못잤거든요. / 유빈: 죄송...죄송해여...

 

숙소에 놀러 와서 새벽까지 게임하는데

하필 게임기가 김구컨 방문 근처에 있어서

김구컨이 잠을 못 잔다는 제보도 있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헤드폰 노이즈캔슬링 덕에

괜찮아졌다고 했지만.

(노이즈 캔슬링 개발한 사람

진짜 상 받아야한다)

 

 

유빈: 이거 진짜 해장이다 이거는...

 

케이크 야무지게 잘 먹는 송유빈.

 

맞아, 생크림 케이크로도

해장 잘 될 거 같아

사람들이 피자처럼 느끼한 걸로도 해장하고

꿀물처럼 단 걸로도 해장하니까

달고 느끼하면 더 잘 되겠지 아마도!

(근거는 없음)

 

 

국무룩

 

근데

김구컨은 케이크를 안 먹어...

딸기 뺀 나머지 부분은

한입 정도 먹지 그러니ㅠㅠ

 

 

"???"

 

이때 김뮤웍 선생님이

또 스케치북에 뭐라고 적어주셨는지

둘이 이렇게 같이 바라봄.

 

위에도 적었는데

뵤뷰 이러는 모습 되게 귀여움

 

 

작년 헬로윈 비밀라이브 실패했을 때

 

(이때처럼)

 

 

 

유빈: 딸기 없는 부분은 빵이랑 우유, 생크림으로만 되어잇씀...

 

써있는 걸 굳이

소리 내서 읽는 송유빈과

 

 

국헌: 딸기가 이렇게...

 

빵 속에 박혀있던 딸기

조심히 꺼내서 보여주는 김구콩.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귀여워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ㅠㅠㅠㅠㅠㅠ

 

(둘 다 하는 짓이 너무 귀여워서

벽에다 박치기할 뻔)

 

 

 

더보기

 

국헌: (다이어트)이틀째거든요!

 

사실 김구콩은 딸기 때문이 아니라

최근에 막 시작한

다이어트 때문에 안 먹는 거였고

(그리고 그 옆에서 정말 잘 먹는 송유빈)

 

 

국헌: 아시게써여?! / 유빈: 네.

 

벌써 식단을 깨자니 아깝다, 

어제 술을 마시긴 했지만

안주로는 광어와 닭가슴살만 먹었다

치킨을 먹을 수도 있었는데 참았다

...라고 열심히 말하는 형 옆에서

대꾸해주는 송유빈이

뭔가 되게 느긋해 보여서 웃겼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어제도 '오늘이 마지막' 오늘도 '오늘이 마지막'

 

한편 송유빈은...

 

뭐야, 얘도 다이어트 중이었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생일날이고,

친구가 소고기 사준다고 했으니까

(그 모델 김진곤이가)

그거는 먹어야지.

남이 사주는 소고기는 ㅇㅈ

 

 

유빈: 안 먹는다고 난 말했어!

 

칼로리 섭취를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이날 술은 안 먹겠다고

진곤이에게 (갑자기) 선언한 송유빈.

 

 

유빈: 아무튼...

 

그래 놓고는

이렇게 케이크를 먹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빈: 음식 MBTI라는 게 있습니다.

 

이런저런 얘기 하다가

음식 MBTI로 넘어감.

 

성격 MBTI는 둘이 완전 달랐죠.

재미있을 정도로...

겹치는 부분이 하나도 없었음.

ISTJ와 ENFP

 

 

 

근데 유빈이가 찾아보니까

어떤 데서는 궁합이 최악인데

어떤데서는

궁합이 최상으로 나왔다고 함

 

그 말을 들은 김국헌은

후자에 한 표를 던졌다 왜냐면...

 

 

국헌: 극과 극일 수록 빠르게 이끌려.

 

 

 

 

(끄 덕)

 

 

그러타

이거맞다

 

 

더보기

 

농담 아니라 진짜로,

완전 성격 똑같은 사람들끼리면

잘 통해서 관계가 순탄할 거 같지만

자칫하면 더 힘들 수도 있음.

 

너무 똑같아서

똑같은 잘못이나 실수 저지르고

똑같이 속상하고 똑같이 화내서

한쪽이 좀만 달리 생각하고 행동해도 되는 일로

더 심각하게 싸우기도 하고,

끼리끼리 너무 닮으면

자정작용(?)이랄까 그런 게 덜해서

함께 발전이 더뎌지기도 함.

 

다른 구석이 있어야 서로 배울 점도 얻고

부족한 점 보완도 해주는 거지

아무렴!

 

뭣보다

같냐 다르냐 보다 중요한 건

상대방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거고

그러려고 노력하는 거임.

언젠가 유빈이가 말했던 것처럼.

:)

 

 

 

 

 

넵, 이제 진짜로

음식 MBTI로 넘어와서...

 

 

비냉 or 물냉 = 둘 다 물냉

 

비냉은 고기 먹을 때!

 

심지어 둘이

'이럴 땐 비냉 먹는다'조건까지 똑같았다

오오오

 

(그리고 김국헌은 해장할 때

꼭 물냉을 먹는다고 함)

 

 

 

치킨 or 피자 = 치느님

 

치킨은 진짜 인정이지

피자도 맛있긴 한데 둘 중에 고르라면

역시 치킨.

 

 

닭날개 더 달라고 상태메시지에 적는 송유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배달 메시지를 잘못 말한 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때 김국헌이 송유빈보고

점주님이랑 카톡하냐고 해서

빵터졌음ㅋㅋㅋㅋㅋㅋ)

 

암튼 둘 다 닭날개를 좋아한다는데

뵤뷰를 위해서 닭들이 얼른

한 마리에 날개가 4~8개 나오도록

진화했으면 좋겠다

 

 

더보기

 

막창 or 곱창

 

여기서 살짝 대답이 갈렸는데

송유빈은 형에게 맞춰준다며 곱창을 말했고

김국헌은 막창이

맛있는 집은 되게 맛있다며

(강남에 있는 대구막창집)막창을 말함.

그럼 사실상 둘 다 막창인 거죠?

 

 

소주 or 맥주

 

여기선 둘이 확실히 취향이 갈림

(그리고 나는

저 둘이 뭘 대답할지 미리 짐작이 갔다)

 

소주 2병 반 정도 마시는

김국헌은 역시 소주파,

요즘 레몬맛 예거 맥주가 맛있다는

송유빈은 맥주파.

 

 

돼지 or 소 = 입모양부터가 소

 

요건 소고기 맞지

특히 송유빈이 아주 설명을 잘해줬다

"누가 사준다면 무조건 소고기"

 

돼지고기도 맛있지만 그건 그냥...

마트에서 장 볼 때 툭 집어올 수 있잖아

 

 

(김국헌이 청소한 썰)

 

그리고

유빈이가 이틀 연속으로 삼겹살/소고기

얻어먹는다는 거랑

김구콩이 생일 선물로(?) 청소해 줬다는

얘기가 나왔음.

 

정말 복 받았다 유빈아...

 

 

국헌: (냉장고에 먹던 치킨)몇주째 있는 거... / 유빈: 맛있게 먹었어요?

 

근데 이건 대체 뭔소리람

맛있게 먹다니 뭘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암튼ㅋㅋㅋㅋ

 

밀린 집안일 하는 김에

유빈이 계속 자는 거 깨우기 그래서

전부 자기가 했다는 김국헌.

 

 

국헌: 28일이 기대가 돼요

 

자기 생일 때

이렇게 대환장 케이크 만들어준

(그나마도 아이싱은 김국헌이 다 함)

송유빈에게 복수를 다짐해놓고선

 

복수라고는

엽사 순한 맛만 올려놓은 게 전부고

광어 사줬지, 복분자 사줬지

숙소 청소까지 해줬지...

 

김국헌 당신은

성인군자입니까?

 

 

 

 

 

아무튼

다시 음식 MBTI로 돌아와서.

 

 

짜장면 그리고...

 

짱뽕?

 

국헌: ㅋㅋㅋㅋㅋ / 유빈: 짱구가 방구낀 소리가 짱뽕인가요?

 

되게 많이 행복해하는 김구콩과

(왜 저렇게 좋아해ㅋㅋㅋㅋ)

되게 초딩같은 말로 되묻는 송초딩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빈: 그정도까지는 아니긴 해요...

 

되게 좋아하는 형에게

송유빈이 그닥 공감을 안 해주자

 

 

국헌: (얼굴로 욕하는 중?) / 유빈: !!!

 

<충 격>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야 대체 무슨 표정이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빈이는 둘째치고

김구컨 쟤는 왜 저런 표정을 지어

자기가 놀래켜놓고선ㅋㅋㅋ)

 

 

"짜장면"

 

하지만 결론은 둘 다 짜장면.

아무리 김구콩을 행복하게 해 줬어도

짱뽕이란 음식은 실제로 없거든요

 

......가 아니라

 

짬뽕을 잘하는 집이

생각보다 별로 없다는 점...

그리고

면에서 밀가루 맛이 많이 난다는 거.

특히 김국헌의 이 말에 핵공감했음.

 

 

더보기

 

국헌픽: 물만두 / 유빈픽: 군만두

 

만두에서는 이렇게 갈림.

김국헌은 외할머니와의 추억 때문에,

송유빈은 엄마가 튀겨준 만두 생각나서.

 

 

회와 육회

 

국헌이는

(한때 육회를 엄청 먹은 적 있었지만)

어제 먹은 회가 감명 깊어서 회.

송유빈은 육회.

 

 

부먹 or 찍먹 = 둘 다 찍먹

 

붕당 싸움을 유발하는(?)

최대의 난제 탕수육 먹는 법에서는

 

뵤뷰는 둘 다 단호하게 찍먹.

부먹은 상종 안 한다고 합니다ㄷㄷㄷ

 

 

"상종까지는 해요"

 

......는 뻥이고

상종은 한다고 함

ㅋㅋㅋㅋㅋㅋㅋ

 

 

아메리카노 or 라떼 = 둘 다 아메

 

그리고

음식 MBTI 끝☆

 

 

내 멋대로 야매 진단을 내리자면,

다른 건 취향이 갈릴 수 있지만

 

음식 관련 대표적인 선택지

물냉/비냉과 피자/치킨과 짜장면/짬뽕

그리고

특히 심각한 논쟁을 유발하는

(소스 문제로 갈등 일어날 확률이 큰)

부먹/찍먹이 일치하기 때문에

둘의 음식 궁합은 양호하다고 본다

 

 

 

 

 

유빈: 저는 일단 6갭니다 (당당)

 

국헌: 저희 둘이 6개예요ㅎ / 유빈: ??

 

그렇지ㅋㅋㅋㅋㅋㅋㅋㅋ

둘이 같은 거 대답한 개수가 6개니까...

근데 왜 혼자

정답 맞힌 개수 얘기하듯이 말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빈: 아직 덜깼니?!

 

셀프 멱살잡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빈: 미츄분들 댓글보다가... 미츄들 때문이에여...

 

???

 

 

미 츄 둥 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탕수육 얘기가

다시 나왔는데

 

 

국헌: 볶아서 나오는 탕수육이면 인정할게요

 

부먹 중에서

고오급 중식집에서 바로 나오는 것만

인정한다는 근본파 김국헌.

 

 

유빈: 가끔씩 그 눅눅한 게 맛있을 때도 있긴 한데...

 

반면 알고 보니 온건파였던

부찍먹파 송유빈.

(새우볶음밥+짬뽕국물로는 초강경파면서)

 

 

 

국헌: (눈 보여주기)

 

미츄님 요청에

눈도 이렇게 잠깐 보여주고

 

 

유빈: 아, 저 미역국 안먹었어요

 

이때까지

미역국을 안 먹었던 송유빈...

근데 뭐 광어도 먹었고

라이브 다음에

소고기도 얻어먹었으니깐 :D

 

 

유빈: 왜 이걸 먹는데 얼굴이 빨개지는 거 같지?

 

혹시 술이 깨는 과정은 아니었을까?

 

아무튼

 

미츄: 파마 안 해볼래?

유빈: (대뜸) 파마산 치즈가루.

미츄: 유빈이 MBTI 있는 거 알아?

뵤뷰: 지금까지 (성격)MBTI 얘기 계속했는데...

 

(근데 아마 그 유빈이 MBTI는

팬들끼리 만든 그거일걸?

옵/깅, 덮머/깐머 이런 거...)

 

이렇게 의식의 흐름대로

문답을 하다가

 

 

유빈: 파마를 했습니다!

 

또 갑자기 파마산으로 3행시

(저 손동작은 파마를 나타낸 거야?)

ㅋㅋㅋㅋㅋㅋㅋㅋ

 

<송유빈의 3행시>

파-파마를 했습니다

마-마이 비싸더라고요

산-

 

 

유빈: ......

 

(정지화면 아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송유빈 버퍼링 걸린 거

진짜 귀여웤ㅋㅋㅋㅋㅋㅋ

 

 

국헌: 산으로 간다 얘기가...

 

이번에도 김국헌이 마무리.

예전에 라이브 했을 때는

김국헌이 마무리에 약했는데

이 날은 서로 바뀐 듯?

 

아무튼 앞으로 N행시 때

유빈이가 서두를 김국헌이 막타를

이렇게 역할분담(?) 하기로 하고...

 

 

국헌: 삼행시 좀 그만하랰ㅋㅋㅋㅋㅋ

 

요런 채팅을 보고

또 김구콩이 행복해졌다(?)

 

 

 

국헌: 삼행시는... 재밌어...

 

그래, 저렇게 재밌어하는데

좀 들어줍시다ㅋㅋㅋㅋ

 

(이제 뵤뷰하면 N행시인데!

요전에 더쇼 비하인드 때도

더쇼가 얘들한테 N행시 시켰다고)

 

그리고 계속 또 해줘야

앞으로도 더 많이 실력이 늘어나지!

 

 

후기 후편은 여기 ↓

 

[비오브유] 유빈 생일 V 라이브 (하)

 

[비오브유] 유빈 생일 V 라이브 (하)

시간이 꽤 많이 지나서 비록 뒷북이 됐어도 상편을 올렸으니 하편도 올려야겠지 윱탄절 V라이브 내맘대로 킬포 후기 :D (※ 스압, 로딩, 데이터, 아무말, 막드립, 궁예, 팬깍지 등등 주의) www.vlive.t

coffeebeanbob.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