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분전환, 좋아하는 거/펭수

[펭수] 위태로운 시리즈 ep.3 (feat. 빼씬맨)

 

 

앗, 제목으로 스포했다

근데 별로 상관없나?

 

 

<위태로운 EBS생활 Ep.3>

 

 

 

저번엔 타요 칭구들 때문에

웃겨서 가져왔다면

이번엔 침착맨 때문에.

 

침착맨이

썸네일에까지 들어와 있는데

요건 진짜 못 참지

 

 

 


 

 

<1,2편 줄거리 대충 요약>

 

EBS가 예산 안 줬다고 삐친

펭수, 번개맨, 뚝딱이, 그리고

중간 업체 없이 바로 마켓 열어서

돈 벌고 싶었던 바째영PD가

EBS를 나와 KMJ(킴명중)에게

복수하려고 했는데

 

여차 저차 해서

워크숍 비슷한 걸 했고

운수업체 타요 친구들에게

게임에서도 지고

팀워크에서도 졌다

 

<요약 끝>

 

 

 

또 시작할 때 인물 소개 중에서

 

그나저나 침착맨은

대체 왜 들어온 건데

갑자기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 얄밉고도 킹받게

같이 꾸러기 포즈까지 잡고 있냐고

원래부터 EBS에서 일했던

오래된 레귤러 멤버처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 아무튼

 

 

 

영웅 / 그냥 인간 / 도깨비

 

펭수 사무실의 풍경.

 

잠시 여기에서

우리는 바째영의 상징 컬러가

연보라색이라는 걸 알 수 있다

(모자 색에서 따왔나?)

별로 상관없지만...

 

 

킹국지를 읽고 있는 갓국지 매니아 빛착맨

 

아니 그러니까, 대체 왜

침착맨이 당연하다는 듯이

여기 들어와있냐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펭수'S 비밀 사무실

 

그리고...

 

 

이거

 

요거는 그...

머기업 초대 회장님의 흉상

대충 뭐 그런 건가요?

 

진짜 있을 건 다 있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펭수: 지금부터 정말 중요한 얘기를 할꺼입다 (비장)

 

(대충 KMJ 싫고 EBS 이기겠다는 얘기)

 

펭수: 침착맨이에요.

 

이때 '아 맞다 깜빡했네'

라는 듯한 말투로 태평하게

설명하는 거 왠지 좋음ㅋㅋㅋㅋㅋㅋ

 

 

자기도 여기 왜 있는지 잘 모르겠다는 침착맨

 

근데도 그렇게 당당하게

책 읽고 멘트 치고 추임새 넣고

그러고 있었다고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암튼

펭수가 불러서 왔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끝까지 밝혀지지 않았다

(펭수가 딱히 안 알려줘서...)

 

그리고 침착맨의 자막 컬러는

마젠타=자주색.

 

 

침투부의 이것

 

혹시 요 색이

자주색이라서 그런가?

뭐 아무튼...

 

 

 

더보기

 

 

침착맨: 다 왜 이사예요?

 

<글로벌마케팅이사 번개맨>

 

(그밖에...)

 

  • 홍보이사 박재영
  • 영업이사 뚝딱이
  • 사외이사 침착맨

 

 

펭수: 다들 같은 마음으로 하기 위해 다 똑같은 직위에...

 

오호라 그런 깊은 뜻이!

 

 

펭수: 저는 그냥 어쩔 수 없이! 대표인 것 뿐이에요

 

근데 펭수 혼자만

이사가 아니고 대표임

암튼 그럼

어쩔 쑤 없음

 

 

침착맨: 그럼 우리 대표 결정전 하죠!

 

펭수: 그건 안 돼욧!!!

 

그거는 안 됨

암튼 그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다음에는 회사 이름 정하기.

사무실에 펭수 흉상까지 마련해 놨으면서

그건 아직도 안 정했음ㅋㅋㅋㅋ

 

 

후보1: 펭번뚝PARK침 (번개맨이 지었음)

 

멤버들 이름 앞글자뿐만 아니라

KMJ를 향한 분노까지도 반영한

그런 이름이라고 합니다

정말 뜻깊네요

 

이 와중에

(진짜 빨리 끝내고 싶은 것처럼)

영혼 없이 맞장구치는 침착맨을

자막으로 짚어준 거 웃기고

ㅋㅋㅋㅋㅋㅋㅋㅋ

 

 

자본주의의 침착맨

 

펭성이라든가 펭지라든가

기업 패러디 같은 것도 나오는데

이러면 콜라보 이전에

법적 논란부터 생기지 않을까 싶은데...

 

 

조건: 우리가 성공한 걸 누구도 몰라야 함(?)

 

펭대표님 왈,

회사 이름에 '펭'자는 빼야 한댑니다

 

 

번개: 아무도 모르게 성공할 수 있나?

 

그러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더보기

 

ㅑ민정음 적용: 펭->뗑

 

새 이름 후보: 뗑큐 주식회사

(침착맨의 아이디어)

 

 

번개맨: 뗑큐 PARK침!

 

이분은 왜이렇게

PARK침을 밀고 가셔ㅋㅋㅋㅋ

자기가 지어놓고

되게 마음에 들었나 봐ㅋㅋㅋㅋ

 

 

펭수: 엣헴 엔터테인먼트.

 

요건 펭수 아이디어.

 

 

근데 E가 아니라 A로 시작함

 

 

침착맨: 무식한 게... 막 손가락 받을 일은 아니에요

 

이거는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침착맨 특유의

배려하는 척 멕이는 조롱화법이자너

여기 와서까지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집단 지성에게 도움 받기>

 

게릴라 라이브를 켜서

후보 리스트만 공개하고

누구 아이디어인지는 숨긴 채

투표로 회사 이름 정하기.

 

 

Atem으로 결정!

 

펭수 아이디어라는 걸 안 알렸는데도

펭클럽과 펭수의 이심전심(?)

결국 엣헴, 아니 에이템으로 정해졌습니다

 

 

(로고 그리고 있는데 딴짓한 뚝딱이)

 

처음엔 살짝 저작권 쪽으로

걱정되긴 했지만

(※ 펭TV는 예전에도 저작권 문제로

영상 하나가 내려간 적 있음)

 

멤버들의 개성이자 상징을 

나름대로 잘 섞은 로고가

침착맨 손에서 막 탄생하려는데

 

 

뚝딱이: 나 사내에서 썸타고 있거든

 

<장르 급변경> 러브라인 추리게임 뚝딱 시그널

 

!!!?

 

 

째영: 전 아니에요!

 

침착맨: 전 결혼했써요!

 

묻지도 않았는데

자기들이 먼저 발뺌하는 게

더 웃김ㅋㅋㅋㅋㅋㅋㅋㅋ

 

 

매의 눈이 아니라 새의 눈

 

한편 펭수는

뚝딱텬배님과 뚝딱이 아버님과의

여전한 커넥션을 의심하지만

더 캐묻지는 않고 어영부영 넘어감

 

 

☆ 로 고 완 성 ☆

 

째영: 에이템툭PARK침은 무슨 일을 하는 회사...일까요?

 

회사 풀네임 엄청 길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어이 'PARK침'을 넣은 데다

뚝딱이의 'Took'까지 추가함)

 

 

번개맨: 점심 먹으면서 생각해 보죠! (산뜻)

 

 

 

<그리고 화면 전환>

 

 

 

(점심으로 국밥 먹고 싱글벙글)

 

뭐야, 무슨 회사인지

설명 안 해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술렁술렁>

 

이때 문제의

(=저번 예고편에서 나왔던)

KMJ의 화환이 나타났고

 

 

펭수: 동작 그만!

 

이거

무슨 효과 넣은 건 줄 알았는데

조명 끈 거였네

 

 

펭수: 이 중에 스파이가 잇써어ㅓㅓㅓ!!!!

 

 

<이중 누가 범인이든 어색하지 않을 느낌>

 

ㄹㅇ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더보기

 

 

범인인지 스파이인지를

철저한 과학수사로 잡기로 하는데

 

 

펭수: 관상은 과학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펭수: 어, 바째영!!!

 

▶머리 정수리가 뾰족하면 천하다

 

(머리 정수리가 뾰족한 자)

 

유사 과학 때문에 굴욕당한

째영PD와 뚝딱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번개맨의 특수 능력: 번개 투시>

 

번개맨: 범인은 밝혀졌어...! (근엄)

 

(범인을 알지만 범인들이 자수하길 바라니 말 안하겠다는 번개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이때부터

침착맨이 행복(?)해하기 시작했고

 

 

째영: (웃음 참는 중?)

 

그 옆의 째영피디도 휩쓸렸는지

점점 표정관리가 안 되기 시작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번개맨: 우리 좋았잖아...(중략)...왜 이래야 돼?!

 

그래도 번개맨은

(역시 프로 히어로라서)

의심받은 게 억울하고 속상하다면서

멤버들 감정에 호소하는 연기를

일관성 있게 잘 해냈고...?

 

 

째영: ...좋았나요? 우리?

 

뚝딱: 뭐... 나쁘진 않았지이~

 

여기서 뚝딱이가

뭔가 건성으로 대답했는데

 

별로였다고 맞장구 치거나

번개맨 편을 열심히 들어주는 것보다

요런 미적지근한 반응이 더 웃겼음

ㅋㅋㅋㅋㅋㅋㅋㅋ

 

 

 

 

 

째영: 지금 (인간) 세계 안에서는...

 

계속 서로를 의심하니까

그나마 상식인 포지션이었던(?)

박재영 PD까지, '지금 세계'라는

뭔가 수상쩍은 표현을 쓰기 시작했고

 

 

<장르 (또) 급변경: 오컬트 미스터리>

 

 

이게 뭐하는 거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호 들 갑

 

침착맨: 번개님 이사님이 쭉 갔어요!

 

번개맨: (크윽)이놈의 근육...!

 

그래 근육이 잘못했네...

 

(그리고 이 컷에서

펭수 얼굴 뭔가 되게 압박스러움

ㅋㅋㅋㅋㅋㅋㅋㅋ)

 

 

종이에 구멍 나고 와장창

 

째영: (번개맨이)범인이네.

 

침아조씨는 또 행복해서

막 웃고ㅋㅋㅋㅋㅋㅋㅋㅋ

 

 

번개맨 Live or Die

 

뚝딱: 아, 내가 무식했구만...

 

뚝딱좌는

손가락 투표법 몰라서 머쓱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더보기

 

(말빨로 몰고가는 번개맨)

 

영웅의 기본 소양=이빨 잘 까기

이걸 적극 활용해서

번개맨이 역으로 정치질을 시전.

 

 

째영: 전 진짜 스파이가 아니니, 아니니까요

 

당한 쪽이 버벅대는 실책까지 저질러서

점점 범인=째영PD로 흐름이 흘러갔고...?

 

 

만 장 일 치

 

결국 째영PD가 만장일치로 사형...

뭐지 이거 언제 마피아 게임이 됐어?

 

 

째영: 그럼 저 EBS로 돌아가면 돼요?

 

......

 

그럼 좋은 거 아닌가?

(안락한 공중파 방송국의 품으로)

 

 

펭수: 벌을 받아야지이~!

 

갑자기 벌이라고 해서

인디안밥이라도 하려는 걸까 싶었는데

경찰(!)에다 연락한다고 함

뭔 경찰씩이나ㅋㅋㅋㅋㅋㅋㅋ

 

 

 

 

 

 

(왜 하필 박현빈 꽃 배달ㅋㅋㅋㅋ)

 

여차저차해서 요래조래 했더니

침착맨 핸드폰에서

꽃 배달 서비스 연결음이 나오고

 

 

펭수: 침착맨! 범인은! 당신이야아악!!!!

 

 

 

번개맨: 침착맨...! / 침착맨: 에? / 째영: 소름.

 

째영: ...... (또 웃음 참는 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잉 크 자 국

 

 

범인은

놀랍게도 침착맨이었다

ㄴㅇㄱ

 

 

 

 

더보기

  

 

(글씨 쓰다가 생긴 잉크자국)

 

...근데 글씨를 쓸 때

입모양을 꼭 저렇게 해야 하나요?

 

 

펭수: 범인은 당신이야! / 침착맨: (뭔가 표정 연기 중?)

 

아무튼

야정말놀랍다

합류한 지 약 5시간 밖에 안 된 데다

별명 중에 '빼씬맨'도 있는 침착맨이

이런 짓을 할 줄은 정말이지

꿈에도전혀몰랐네

 

그럼, 대체 왜 그랬는지

설명을 들어 봅시다.

 

 

침착맨: 그냥 이 조직 자체가 텄어요

 

침착맨: 전혀 존중, 진실, 믿음을 시행하고 있지 않아요!

 

펭수: 그렇다고 배신을 해?!

 

그러게요?!

이 빼씬맨님아?!!

 

 

침착맨: @#$$% 그냥 다 (EBS로) 돌아가라고...!

 

침착맨: 그게 나아!! 당신들은!!!

 

<한 줄 요약>

 

그냥 트롤

 

 

 

번개맨: 그래도 우리 좋았잖아...(중략)...그려줬잖아!

 

침착맨: 크레파스를 집으니까 나도 모르게... (먼 산)

 

번개맨: 이런 천재 같으니라고...!

 

 

 

 

 

(왼쪽부터)

-바째영: 웃음 참고 있음

-펭수: 무슨 생각인지 잘 모르겠음

-착맨&개맨: (과)몰입 중?

-뚝딱이: 원통해하는 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침착맨: 이렇게 된 이상...!

 

 

...푸른 기와집으로 간다?

 

 

 

협박맨: 가까이 오지마!

 

협박맨: 내 몸에 손끝 하나라도 대면 찢어버릴 거야!

 

이게뭐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협박맨: 보내줘! / 번개맨: 존중...진실...믿음...! (크흑)

 

째영: (이제 그냥 웃고 있음)

 

협박맨: (부릅!)

 

아니 근데 이아조씨

여기서 왜이렇게 열심히 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ㅠㅠ

지금까지 방송국들이랑

콜라보한 것 중에서

이번이 가장 몰입한 거 같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째영: 그냥 새로 그리면 되잖아요!

 

그러게!!

(역시 유일한 정상인 바째영)

 

그냥 다른 웹툰 작가 불러서

새로 그려도 되잖아

이를테면 주펄님이라든가...

아, 그럼 회사가 파괴되나?

 

 

아 수 라 장

 

암튼 뚝딱좌가 협박맨으로부터

로고를 구해내서(?)

협박맨을 응징하는 일만 남았는데

 

 

번개맨: (퍼 얼 럭)

 

영웅 특) 필살기 쓰기 전에

뭔가 크고 멋진 포즈를 취하며 뜸들인다

 

 

펭수: 펭귄 권법 제2초식!

 

저번에 절에 가서 배웠던가?

하여튼 펭수도 뭔가 준비하고...

 

 

혼란하다 혼란해

 

근데

룰브레이커 침착맨 aka 악당맨은

'영웅이 하여튼 뭔가 준비 자세를 취할 때

적은 어쨌든 가만히 기다려준다'

라는 국룰을 깨며 먼저 도망쳐버렸고

이와중에 뚝딱좌는 번개 맞으며

셀프 팀킬당함

 

 

 

헐레벌떡

 

도망치는 모습

되게 허술하고 없어 보이는데

그러면서도 은근 빠른 거

개웃기고 킹받네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게 섯 거 라

 

 

 

악당맨: 어차피 이 회사는 망했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악당맨: 으아아아악!

 

이때 침착맨이 내는 소리

진짜 악당 같았다ㅋㅋㅋㅋㅋㅋ

 

 

악당맨: 아 아파요, 아파!

 

악당맨: 놓코 얘기합씨다!

 

대사랑 뒷덜미 잡힌 모습

왜이렇게 잡범처럼 하찮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ㅋㅋㅋㅋㅋㅋㅋㅋ

 

 

펭수: 누구세요?

 

 

컴미 / 슈퍼컴 나라 공주

 

허얼

 

 

백터맨 / 지구 용사

 

허어어얼

 

 

째영: KB* 사람들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그보다

 

섭외력 진짜 무쳤다

 

 

무슨...

벡터맨도 그렇지만

요정 컴미가 나올 줄은

진짜 꿈에도 몰랐네

와C 추억 돋음 어떡해

ㄷㄷㄷ

 

 

 

위태로운 EBS 생활

 

진짜 세계관이

어디까지 확장되려는 겨

 

그리고

 

대체 뭐하는 회사임?

여기는?

 

 

 

 

<예고편?>

 

 

추억 속 히어로 총집합

 

추억의 K-히어로

(펄~럭)

 

 

침착맨: 어른이(?)들을 위한 히어로가 필요하다

 

저 로고로 티셔츠 만들었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침착맨 계속 여기서 일하는 거에여?

그렇게 깽판을 쳤는데도?

 

 

포 오 즈

 

그니까 이분이

백터맨 (2기)이글이었다고?

와... 진짜 추억의 벡터맨...

아직도 주제가 기억나는데

 

(그리고

메두사는 지금 생각해도

정말 참신한 악역 여캐였지)

 

 

뭔가 갈등 조짐?

 

그리고 요정 컴미는

맨 처음 나왔을 때

'이름이 컴미가 뭐야ㅋㅋㅋㅋ'

하고 친구들이랑 쪼갰었는데

결국 다같이 되게 재밌게 봤음

그때가 그립다 진짜...

 

 

☆ 아무튼 위태로운 EBS생활 ☆

 

 

"펭수와 일당들 첫 회의 일과 보고드립니다."

 

아 맞다,

스파이 떡밥도 있었지 참?

 

 

웃기기도 되게 웃긴데

막판에 추억까지 건드려져서...

 

아무튼 다음 편도 기대되고

Atem이랑 펭TV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