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 덕질/비오브유

APOKI 방에 찾아간 송유빈...을 봤다

 

https://youtu.be/j40p0r9iotc

 

 

 

그 <토끼> 알고싶다...?

 

대체 이

씩씩한 썸네일은 뭐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아뽀키 님이랑 송유빈이

아는 사이야?

 

 

 


 

 

 

☆버츄얼 토끼 유튜버 아뽀키☆

 

노래를 정말 기똥차게 잘 부르는

(자칭)2019년 4월생

샌드박스 네트워크 소속

유전자 조작 톢이 유튜버

APOKI 님의 방에...

 

 

ㅂㅌ대신 송유빈?

 

비오브유의 리더

송유빈이 초대되었습니다!

와아아~

 

 

비오브유 송유빈!

 

뵤뷰는(아뽀키도) 훗날

ㅂㅌ못지않게

글로벌적으로 대성할 거기 때문에

이 영상은 성지가 될 것이다☆

 

그나저나

 

 

아뽀키: (대뜸)구컨씨 데려와요!

 

아뽀키: 국헌씨 왜 안 왔어요? 저 국헌씨 팬인데

 

한양에서 김서방 찾기가 아니라

송유빈 앞에서 김국헌 찾기

 

 

유빈: 잠시 카메라 좀 끌게요

 

유빈: (발끈)토끼주제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국헌이 형도 토끼잖아?)

 

암튼 다짜고짜

이렇게 시작해서 되게 웃겼다

ㅋㅋㅋㅋㅋㅋㅋ

 

 

♥김회장님 놀러와주세요♥

 

(넵 다음에는 김구컨도 와서

토끼 듀엣도 봤음 좋겠습니다☆)

 

 

 

유빈: 굿즈가 되게 이뻐요...

 

그래도

뽀키가 입은 송유빈 후드와
유빈 머리띠가 만족스런 송유빈.

 

 

뽀키: 제작진 분들이 억지로 입히셨어요

 

유빈: 네... 그래여? 하. 하.

 

유빈: (또 발끈)당신 누구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왤케 재밌지ㅋㅋㅋ

둘이 완전 찐남매케미인데?

 

 

아복희 (2쨜)

 

물론 남매 중에 동생 쪽은 복희겠쬬?

왜냐면 2019년 4월 생이니까요☆

 

 

유빈: 지금 나이가 삼...?

 

근데 송유빈 말하는 뉘앙스가

마치 상대가 아는 누나인 것처럼...?

아예 대놓고 '누나'라고 부르기도 하고.

 

 

뽀키: (유빈이)첨 봤을 때 보다 많이 하얘진 것 같아요

 

게다가 아뽀키 쪽도

'처음 봤을 때'라면서 마치

예전의 송유빈을 만난 적 있는 것처럼...

 

서로 알던 사이야?!

 

 

미백 효과가 있는 방송국 물?

 

(사진이 많이 하얘보이게 나왔네요

오른쪽 말고 왼쪽 사진 말입니다)

 

아무튼

 

처음 뵤뷰 공트로 예고 봤을 때는

그저 참신한 최신 기술 채널과

콜라보하는 건 줄로만 알았던 나는

여기서부터 갑자기

아뽀키 채널에 엄청 호감이 더 생겼고

 

'저 분(=아뽀키)누구지?'라고

생각하기 시작했음

 

 

더보기

 

아뽀키에게 연락?을 드렸었다는 송유빈

 

(우린 초면입니다만?)

 

우연히 러브포엠 커버 송을 봤다는 송유빈

 

전설의 역대급 커버송

 

아니 잠깐만 가만있어봐

이 목소리는...?

 

(특히 이 곡을 들으니까

누군지 알 거 같은 느낌이 들랑말랑했음)

 

 

목소리 듣고 아는 사람인 거 같았다는 송유빈

 

혹시 송유빈이 생각한 분이

내가 생각한 그분이 맞으면...

 

아니다 가만히 있자

난 요런 거 똥촉이라서

아닐 수도 있음

 

 

뽀키: 제가 알기론 아뽀키는 아뽀키일 뿐인데

 

(요때 말투 귀여움ㅋㅋㅋㅋ)

뭣보다 아뽀키는 아뽀키니까요☆

 

 

유빈: 누나. 아이...

 

유빈: 아뽀끼 양...?

 

뭐라고 불러야 할지

혼란이 온 송유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뽀키에게 카톡을 보낸? 송유빈

 

아뽀키에게 신박하다고 얘기했던? 송유빈

 

뽀키: 전 모르ㅎ겟는뒣여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뽀키의 세계관(설정? 신비주의?)

지켜줄 생각이

1도 없는 듯한 송유빈이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쨌든

 

 

아뽀키의 스케치북을 다 써버려서 도화지에 그려요 코너!

 

(와 코너 이름 길다!)

 

이 코너로

넘어가기로 했습니다!

 

 

유빈: 진짜루! 너무 답답하다!

 

그리고

만약 아뽀키의 본체가

내가 생각한 그분이 맞다면

나도 유빈이의 이 말에 몹시 공감함

(끄덕끄덕)

 

 

 

(나 아직도 핸드폰 대기화면 요거임)

 

올해 1월에 내놓은

비오브유 미니앨범 페이즈원유

소개 시간.

 

 

유빈: 딱 두 가지의 노래만 설명 드리고 싶습니다

 

노래1: 천재 작곡가 송유빈이 참여한 별, 빛

 

노래2: 더블 타이틀 곡 중 하나 마이 엔젤

 

노래3: 또다른 더블 타이틀 곡 시계바늘

 

뽀키: 두 곡이라고 하셨잖아요

 

구러게?

 

 

 

성규: 유빈이가 숫자에 약하더라고. 시계도 못 보는 애를...

 

(뜬금없지만)

같이 MC 봤던 선넘규 형님의 증언

: 송유빈은 숫자에 약하다

 

 

암튼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유빈이에게 최애곡의

한 소절을 불러달라고 했는데

 

 

자막에 '모두의 예상처럼'이라고 써있는 게 뭔가 웃기다

 

자기애 넘치는 천재 작곡가 송유빈은

당연히(?) 별빛을 불렀고

 

 

뽀키: 자기가 쓴 곡이라고 너무 잘 부르신다

 

아는 누나... 아니아니

뽀키 님에게 칭찬받았습니다
:D

 

 

 

 

만약 아뽀키가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나간다면?!

 

서바이벌에

두 번이나 나왔던 송유빈에게

조언을 구하는 아뽀키.

 

 

 

(대충 끼=개인기가 필요하다는 얘기)

 

뽀키: (개인기)어떤 거를 하셨어요?

 

유빈: (헛기침 후)아이고...

 

아마 유빈이는 상대에게

개인기를 시키고 싶었던 거 같았는데

역으로 자기가 먼저 하게 됨.

 

 

 

더보기

 

유빈: 너무 많이 하긴 했는데ㅡ

 

노래방 에코 개인기

 

누가 개인기 시키면

65%확률 이상으로 보여주는

노래방 마이크 에코 개인기를

요번에도 보여줬다

 

(그래도 볼 때마다 신기함ㅋㅋㅋ)

 

 

유빈: 나눈 모고도모고도 배가 고퐈...

 

그리고 요거.

 

(둘리의 얼음별 대모험인가 대탐험에서

가시고기인가 뭔가의 성대모사)

 

 

뽀키: 핳!핳!핳!핳!!! 핳!핳!!!

 

아뽀키 웃음소리 호탕햌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뽀키: 뭔지 모르겠는데 너무 웃겨옇ㅎㅋㅋ

 

너무 정가는

웃음소리얔ㅋㅋㅋㅋㅋ

ㅋㅋㅋㅋ큐ㅠㅠㅠㅋㅋ

 

 

 

 

 

 

아무튼

 

 

뽀키: 저는!저는! / 유빈: 오요요요요~

 

잘은 모르겠는데

하여튼 뭔가 찐남매처럼

어수선한 순간이 지나간 후

 

 

뽀키: 저는 오디션 프로그램 안 나갈래요

 

뽀키의 쿨한 포기(?)로

송유빈만 개인기 추출당했습니다☆

 

 

그리고 갑자기 엔딩포즈

 

서바이벌에서

요런 것도 중요하다...?

대충 이런 얘기도 했음.

 

 

 

 

바로 요런 거.

 

 

 

(내친김에

김국헌 것도 올리기)

 

어이쿠 추억이다...

 

넵. 아무렴요.

많이 중요하죠. 엔딩포즈가...

 

(저거 때문에

국헌 원픽으로 굳었잖아 내가

그리고 오늘까지 왔지)

 

 

 

APOKI 소속 아복희 연습생

 

동공지진 귀여워ㅋㅋㅋㅋ

 

(9999등이라니 너무하잖아

-20표는 대체 뭡니까ㅋㅋㅋ)

 

 

합격은 아니고 주목은 받을 거 같다는 송유빈

 

이건 대체 무슨 칭찬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그리고...

 

 

유빈: 혹시... 괜찮으시죠...?

 

유빈: 캐릭터에 너무 빠져계신 거 같은데...

 

송 몰입방해자가 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장 좋아하는 가수: 백지영 선배님

 

그분 콘서트 다녀왔던 복희

 

......어?

 

아, 괜찮다

뽀키는 2019년에 태어났으니까

설정 파괴 아니야

(아마도)

 

 

 

더보기

 

유빈: 아ㅡ! 봣써요!

 

뽀키: ...?

 

뽀키: ...저 봐써요?

 

송 콘셉파괴자가 또...

ㅋㅋㅋㅋㅋㅋㅋ

 

 

유빈: 왜, 왜 말해요? 그걸!

 

봤다고 먼저 말한 건

너잖아 유빈아ㅋㅋㅋㅋ

왜 네가 따져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ㅋㅋㅋㅋㅋㅋ

이런 관계성 되게 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

 

 

 

 

 

 

듀엣곡 새벽 가로수길

 

(유빈피셜)

뮤비에 자기가 나와서

친구들이 같이 노래방에 가면 자주 신청했다는

바로 이 노래를

 

아뽀키와 송유빈이

듀엣으로 부르기로 했습니다

 

 

(부르는 중♪)

 

 

역시 잘 불러ㅠㅠㅠㅠ

둘 다 목소리 되게 좋음ㅠㅠ

 

 

 

중간에 음정이 길을 잃긴 했지만

 

 

☆ 빠른 마무리 짝짝짝 ☆

 

정말로 귀호강했음!

 

 

 

롤 좋아하는 송유빈

 

갑자기 게임 얘기.

 

 

APK 게임?

 

(난 또 AFK 아ㄹ나 얘기인 줄...)

알고 보니

 

 

APK(아뽀키)가 모르는 노래 아는 척 하며 부르기

 

본격 아는 척 노래 부르기 게임!

이거 왠지 송유빈이 잘 할거 같았다

작곡에 소질도 있지만

종종 가사나 대본을 까먹고 멋대로 지어내거나

모르는 걸 아는 척할 때가 있어가지고...

 

 

유빈: 아아... <누나>가 모르는 노래를...

 

유빈: <누나>가 아는 척 하면서...

 

송 동생이 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호칭을 '뽀키야'로 합의

촬영 20분, 그리고

이 영상 분량의 2/3이 지난 시점에서야

겨우 호칭을 정했다ㅋㅋㅋㅋ

 

 

 

부를 곡은 이태원클라쓰 OST <SAY>

 

근데 난 이 노래를 잘 몰랐기 때문에

 

 

"쎄이~~~~예에에에이에이에에♪"

 

원곡과 어디가 어떻게 다른지 잘 몰랐고

그저 되게 잘 부른다고만 생각...

 

 

뽀키: ㅈㄴ잘하네요~

 

유빈: 어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순간 찐누나 리액션이었다

진짜ㅋㅋㅋㅋㅋㅋㅋ

 

 

 

더보기

 

 

암튼 뽀키 님도 갬성있고 멋있게 잘 불러서

송유빈 말대로

원래 있는 노래 아닌가 싶었는데

 

 

유빈: (박자놓침)...는 말~ 늦었다는 말♪ / 뽀키: 느쪘따는말♬(삑사리)

 

☆탈락입니다☆

 

이 부분이 뭔가 잘못됐다는 건

나도 알 수 있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이쨔~~~~~~♪"

 

그래도 락발라더식

고음처리로 멋있게 마무리.

 

 

사과 말씀 전해요...

 

원작자 님들께 사과까지!

깔끔해☆

 

 

 

 

 

 

"이 친구가 아주 철판에 소질이 있네요."

 

훈훈한 칭찬(?)과

 

 

"(이 곡)따가지고 곡하나 쓰세요."

 

솔깃한(?) 권유.

 

 

"빼껴가지 마세요. 여러분들..."

 

(여기서 자막에 조그맣게

'베끼다가 맞는 표현'이라고 써있는 거

괜히 웃기네ㅋㅋㅋㅋ)

 

암튼 송유빈이 이 재창조곡 찜했고요

 

 

<다음편 예고!>

 

 

송유빈+힙합=재미있음

 

옹알옹알 송래퍼

 

 

"하핳↗핳↗핳↗♡"

 

이번에도 호탕하게 웃는

아뽀키

 

 

(당황)"욕하며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벌써 재밌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탄은

4월 1일 수요일에 공개된다는데

되게 기대하는 중.

 

물론 요번 1편도 무진장 재밌었고요

원래 유빈이가 재밌는 친구긴 한데

아뽀키 님과 케미 때문에

기대했던 거 300% 이상으로

진짜 재밌었음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송유빈의 촬영소감 (25일자 스토리)

 

아니 지금까지 자기가 먼저

누나누나 거려놓고서

이제 와서 '누구야?'이러면 어떡해

ㅋㅋㅋㅋㅋㅋㅋㅋ

 

......

 

 

근데 진짜 누굴까?!

 

 

 

ps.

 

구독했어요☆

 

프리토크들 보고 있는데

진짜 후리하고 재밌음ㅋㅋㅋㅋ

 

 


 

<다음 편>

 

APOKI와 송유빈의 음악 다방...을 봤다

 

APOKI와 송유빈의 음악 다방...을 봤다

아뽀키TV의 게스트 비오브유 2편이죠☆ (※ 힙합 천재가 아닌 것에 주의) 분명 아뽀키랑 초면이고 2살 아뽀키보다 훠어얼씬 연상인데도 자꾸만 아뽀키를 누나라고 부르는 송발라드천재와 아뽀키의 찐남매 케미..

coffeebeanbob.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