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감상/영상

[후기] 위케이팝 9회 - 김국헌&송유빈 (상)

 

원래 이번 방송 소감 아주 간단하게 쓰려고 했는데

(다른 방송 후기도 밀려있어서

그거부터 올린 다음 요거 본격 후기 올릴 생각이었음)

정신 차리고 보니 이미 캡처를 80여 개 떠버림...

추린다고 추린 게 80개.

그나마도 방송 전체가 아니라 절반만...

 

허허...

 

어쩔 수 없지.

 

 

이렇게 된 거 그냥 본격(?) 후기 써버리자

(또 상편과 후편으로 나눠서...)

 

 

스압, 로딩, 아무말(+주접) 주의.

특히 모바일에서.

 

 


 

 

앉아서 잠자는 블러리 왕자님들 (?)

 

블러리로 시작.

 

 

송유빈

 

유빈이 이 컷 잘생겼다

 

 

김국헌

흑흑...

김국헌 또 저 머리야 (저 머리 좋아함)

셔츠 뭐야 목걸이 뭐냐고ㅠㅠㅠㅠ

 

 

 

눈 빤짝거려서 이쁘다

구도도 좋음

 

 

 

흑흑흑

셔츠가 막 찰랑거려ㅠㅠㅠㅠ

춤선따라서ㅠㅠㅠ

 

 

(※ 미리 밝혀두는데

김국헌이 최애고 송유빈이 차애입니다)

 

 

 

 

블러리 무대 끝.

 

 

척 ☆

 

이 모습 좋당

훈훈해

 

 

KBSWORLD WE K-POP(위케이팝)

 

9/6일 방송.

전 카카오티비로 봤구요,

채널(https://tv.kakao.com/channel/3190328/video)에 가시면

영상들 올라와 있어요.

 

김신영, 닉쿤, 인성, 승민 이렇게 네 분이 진행하는데,

이 날은 닉쿤과 인성이 스케줄이랑 부상 때문에 빠지고

대신 SF9의 재윤, 다원 두 분이 MC로 참여함.

 

 

아무튼...

 

 

어유 이번에도 잘생겼다

 

소개, 블러리 무대 보여주고

오디션에 참여했던 썰 등등 얘기를 함

 

 

 

그동안 아주 바쁘게 지냈다네요.

덕분에 나도 바쁘다

(요즘 매일 떡밥 주워 먹느라)

 

팬으로서

기쁘고 다행이고 고맙고 흐뭇하고

막 그럼.

 

 

 

정말로,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 얘들아

꽃길 걷자!

 

 

☆ 너 란 남 자 ☆

 

위케이팝 버전 블러리 앨범커버.

구커니왈 저 사진이 태어나서 처음으로

젖은 머리를 한 사진이라고 함

 

 

좀 유니크한 언어구사력? 

 

블러리 곡 소개는 김국헌이 보통 하고 있습니다

MC신영이 짚어줬듯이

보통은 "(곡 소개 담당은) 접니다"라고

간단히 말할 텐데

굳이 "제가 보통 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하면서...

 

......

 

기여워!

(?)

 

 

노력맨 김국헌

 

칭찬이 고픈 송유빈

 

그리고 이런저런 토크 하다가

흑역사 -> (김국헌의) 개인기 얘기가 나왔는데

 

 

일단 말리고 보는 허니유자단=허자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국헌+얼굴 쓰는 개인기=허자단이 말림

 

 

 

근데 다른 분의 (얼굴 막 쓰는)개인기는 보고 싶다는

허자단 여러분ㅋㅋㅋㅋㅋㅋㅋ

이분들 좋아ㅋㅋㅋㅋㅋㅋㅋ

 

 

...그럴싸한데?

 

그리고 송유빈의 허연 입술 시절...

 

덕분에 지금은 틴트 장인이 되었죠!

태생적 뚝딱이에서 댄스가수로 거듭났듯이...

과연 노력형 인재☆

 

(블러리 안무도 볼 때마다 좀 씩 늘고 있는 거 같음

김국헌은 원래 잘 췄고)

 

 

뭐? 리더가 없었어?

 

그런고로,

위케이팝에서 이런저런 대결을 한 후

1일 리더를 뽑기로 했습니다.

 

우선 뜬금 랩 대결.

 

 

기선 제압

 

반격기

 

룰 숙지 부족

 

이런 이유로

첫판은 김국헌이 승리당했다고 한다

 

다음은 춤대결.

춤이면 김국헌이 쌉유리한데?

 

 

번 뜩 (?)

 

이런 말을 하길래, 움직여 2배속 때처럼

탈춤이라도 신명 나게 추려나 했는데 그건 아니었음

 

 

첫 곡은 럴러바이

 

의외로 국헌이 형이 뒤에서 커닝함

 

 

 

헉! 빌리버다!!!

이건 김국헌 춤이지!

 

 

 

자막은 이렇게 쓰여있지만

 

 

 

춤출 때 확 돌변하는 애가

웬일로 슬슬 추는 데다 좀 쑥스러워하지? 이랬는데

(물론 슬슬 춰도 잘 춤)

 

 

☆ 받 아 라 ? ☆

 

갑자기??

 

 

☆ 질 수 없 뜸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목을 왜???

 

 

아핳핳ㅎ

 

뭐... 뭐야

 

 

(빌리버에서)

 

이 비슷한 거라도 하려고 했남?

 

 

회전박수

 

하지만 현실은 이렇고...

 

 

 

국헌특) 자기가 먼저 해놓고 민망해함

 

 

재윤의 한줄평

 

그... 그렇습니까?

 

 

 

한 쪽 어깨 셔츠 흘러내림ㅠㅠ

 

와 이거 진짜 어떡하냐ㅠㅠ

 

러브샷은 이렇게 멋있게 잘 췄는데 말이지...

 

빌리버 때는

제작진이 시킨 건지

본인이 (미리 또는 즉흥으로) 준비한 건지 모르겠으나

웨이브 + 목 붙잡기 하기도 전에

벌써 쑥스러워져서 주춤댔던 거라고 짐작해봅니다

 

 

민망함과 덩실덩실의 중간지점

 

라고 생각하고 있었더니

곡 바뀌자 또 어정쩡 춤사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유라고 쓰고 뻔뻔이라고 읽는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빈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구컨 표정봐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송유빈 비장해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 유빈아 네가 다 가져ㅋㅋㅋ

무대도 가지고 세상도 가져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뒤에 김국헌은

반은 넋 나갔고 반은 구경꾼 모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급 현타

 

그나마 뻔뻔하던 유빈이도

결국 무너지고

 

 

사 뿐 사 뿐

 

국헌이는 이제 좀 추려나 싶더니

 

 

급 쭈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얘들은 진짜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대에선 그렇게 잘하면서

왜 이럴 땐 오티나 엠티 장기자랑 때 강제로 떠밀려 나온

춤알못들처럼 쭈뼛대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잠깐, 얘 뭐 한 거야?

 

 

 

?!?!?!

 

 

 

 

으아아아악!!!

기, 김국헌이 저거 췄어!!!!

 

ㅠㅠㅠㅠㅠㅠㅠㅠ

 

 

(입틀막)

 

 

그래놓고 또 민망해함

 

(그동안 나는

'엉엉 김구컨이 강다ㄴ엘 그 춤 췄어'

하고 내적 눈물 흘리고 있었고 막)

 

 

 

하지만 열쩡남 송유빈은

무대를 (한쪽 무릎을 써서 물리적으로) 휩쓸었고

 

 

 

미국춤이라는 걸 강력 어필한 끝에

 

 

 

열쩡 가산점을 받아서 형을 이겼습니다

축...하해?

 

 

그리고 다음은

예능감=개인기 대결.

 

 

화수분... 이었던가?

 

얘들이 둘이서 하는 티키타카 만담은

진짜 웃기고 재밌게 잘하는데

멍석 깔아주고 따로 시키는 단독 개인기는 쫌...

팬심으로 봐도 약간 그렇다 싶은데.

 

(※ 어디까지나 개인 소견입니다)

 

 

개인기 얘기 나오자 허자단 또 바빠짐

 

<김국헌 공식>

김국헌+(얼굴)개인기=허자단이 말림

 

(그리고 나도 저기 있었으면 그랬음)

 

 

우선 송유빈부터

 

참고로 송유빈은 1998년생 입니다

 

자기가 태어나기도 전에 나온 극장판 애니메이션

그것도 주인공들이 아닌 아닌 스쳐 지나가는 캐릭터의

성대모사를 하겠다는 송유빈.

 

 

싱크로율은 진짜 ㅇㅈ

 

비슷해! 진짜 비슷해!!

 

근데 기왕이면

자료화면과 추가 설명이 많이 필요 없는

좀 더 대중적이고 보편적인 성대모사도 연구했으면

좋겠다 싶구나 유빈아

 

(※개인 의견입니다)

 

 

 

또 그렉

 

김상중 선생님만큼이나

그렉 프리스터 씨도 참 좋아하는 김국헌.

 

 

똑같은 거 ㅇㅈ

 

오 비슷해!!!

 

프듀 때도 봤었지만

얘들이 비슷하게는 진짜 잘해!

 

그런데...

 

 

슈스케 6는 2014년에 방송됐다

 

그렉 씨가

그 보고 싶다를 불렀던 게 2014년이란다

뭔가... 개인기 업데이트를 하는 게 좋지 않을까?

 

(※ 이 또한 개인 의견입니다)

 

 

점점 고개 숙이면서 성대모사

 

그리고 또 민망해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으이구 정말ㅋㅋㅋㅋㅋㅋ

 

(기여워)

 

 

 

오 이건 라스에서 한 번 호평받았던 개인기!

 

 

나비 받고 김매미로

 

어느 허자단 님의 즉석 코칭.

(감사합니다)

 

 

 

메인 보컬과 서브 보컬이 아니라

메인 매미와 보조 매미.

 

ㅋㅋㅋ뭔데 이거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스피오인가 이거

(지금은 이름 까먹었는데)

모 개그맨이 하는 거 봤어!

비교적 최신 개인기!!

 

근데 계절을 타는 개인기니까

여기에만 너무 의존하지 않았으면.

 

......

 

그나저나

난 왜 아까부터 계속 평가질이지?

라스 김구라도 아니고.

 

아무튼

 

 

 

즉석 코칭 한 번 더.

 

 

코로 하는 코트박스

 

오오오~

 

 

급한 마음에 소환

 

정답! 신문선!!

 

......아니야?

 

 

어쨌든 개인기 대결은 끝났고요

우열을 가릴 수 없다면서 무승부 처리됐습니다☆

 

 

그리고 다음 대결은

리더의 상황 대처 능력.

 

(드디어 리더십과

상관있어 보이는 대결이 나왔다)

 

 

 

화장실에 앉아있는데

모르는 사람들이 멤버 험담을 하면

어떻게 할 것이냐...라는 건데

 

 

 

그게 더 궁금한 김국헌.

 

 

오해말라고 팬들에게 손하트 (귀여워)

 

아... 저런...

유빈이의 가시고기 성대모사가

디스 당하고 있네요...

 

(나도 손하트 해야 하나...?)

 

 

국헌: 어유 시원하다 어휴...

 

국리더 등장.

 

 

"어 안녕하세요♡" (반갑)

 

 

 

그리고 그냥 가는데?

 

그냥 가는 것도 아니고

공손하게 두 손 모으고 나가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뒤에 김구컨 표정 신났어)

 

 

현명한...?

 

하지만 팀을 위해 트러블을 피한

평화주의 리더십으로 어떻게든 포장됐다(?)

 

 

송유빈 차례

 

조곤조곤

 

차라리 면전에다 욕해라...가 아니라

지적할 거 있으면 직접 해달라, 그럼 반영하겠다

그런 말을 하는 송리더.

아, 아직 리더 결정 안 됐나?

 

 

솔로몬의 인자한 평가

 

 

그래! 더블 리더 하면 되겠네!

 

 

솔로몬 발끈

 

다원 : 그럼 그대로잖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말도 맞다)

 

 

 

결국 송리더가 리더가 됐습니다.

(1일 리더지만)

꾸벅박수 보내주는 국헌이 형.

 

 

 

리더 완장까지 받게 됐는데요

(1일 대여)

 

 

국헌 : 근데 이 안전제일은 뭐죠?

 

좋은 지적이야.

대체 뭐가 안전제일이라는 걸까?

 

 

"안전제일! 안전한 리더다!"

 

네, 그래서 뭐가 안전...

 

뭔진 모르겠지만 아무튼 안전한 쏭리더

 

끝까지

뭐가 어떻게 안전한 건지 구체적인 설명은 못 들었지만

어쨌든 안전한 리더가 되었습니다

축하해 쏭리더!

 

 

그리고...

위케이팝 피셜, 심장과도 같은 순서

 

 

소원 풀이 타임!

 

(SNS로 수집한) 팬들 소원 들어주기!

뭐든 들어주겠냐는 질문에

 

 

 

당연히, 당연하다고 대답하는 둘.

 

근데 정말 괜찮을까?

애교시킬 텐데?

 

 

 

 

거 봐.

 

 

(한 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근데 이 컷 김국헌 진짜

토끼처럼 나왔다

(얼굴 하얗고 눈 땡그랗고 앞니에 얼굴 각도까지)

 

 

이다음 편은 요기로↓

 

[후기+짤] 위케이팝 9회 -김국헌&송유빈 (하)

 

[후기+짤] 위케이팝 9회 -김국헌&송유빈 (하)

(※아무말, 주책, 주접,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 쫌 오글거림 스압, 로딩, 데이터 주의) 언제 적 9화야!! 싶겠지만 (9월 6일에 방송한 걸 10월 3일에 올리는 나) 그럴만한 사정이 있었어요 다른 방송 후기 쓰다 미..

coffeebeanbob.tistory.com